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

제 24 과 큰환난과 7년 대환난에 대하여

성경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세상에는 두 종류의 환난들이 일어날 것을 예언하여 주고 있습니다. 성경의 예언들을 먼저 살펴 보기로 합니다.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이래로 그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중 무릇 책에 기록된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 12:1)

"이는 그때에 큰 환난에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 24:21)

"슬프다. 그날이여 비할데 없이 크니 이는 야곱의 환난의 때가 됨이로다마는 그가 이에서 구하여 냄을 얻으리로다."(렘 30:7)

"이는 그날들은 환난의 날이 되겠음이라. 하나님의 창조하신 창조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막 13:19)

"내가 가로되 내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 7:14)

이상과 같이 예언된 환난에 대하여는 성경 마지막 핵인 요한 계시록에 두 종류의 환난으로 상세히 기록되어 있으므로, 구약의 예언과 예수님의 예언을 염두에 두고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두종류의 환난에 대하여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1. 큰 환난에 대하여




2. 7년 대환난에 대하여




3. 환난을 통과하는 성도들의 자세




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