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

제 22 과 성도들의 부활과 심판에 대하여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25~26)

"천사가 여자들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줄을 내가 아노라.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 하시던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마 28:5~6)

"미리 보는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말하되 저가 음부에 버림이 되지 않고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 이 예수를 하나님이 다시 살리신지라 우리가 이 일에 다 증인이로다."(행 2:31~3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고전 15:22)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같이 예수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살전 4:14)

"그리스도께서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중에서 어떤이는 어찌하여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고전 15:12)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고전 15:19)

부활이란 용어는 "아나시타시스"인데, 그 뜻은 "세우다, 일어나다, 다시 살아나는, 죽음에서 일어나다"등등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위에서 세상죄를 지시고 못박혀 돌아가셨지만, 3일만에 다시 살아 나셨습니다. 이 사건을 예수님의 부활이라 하는 것입니다.

이제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접한 성도들께서도 언젠가는 육체의 죽음을 당하게 되지만, 부활하신 예수님처럼 다시 살아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건을 성도들의 부활이라 하며, 그런데 죽음을 맛보지 않고 육체가 변하여 영체가 되어 예수님의 부활체처럼 되는 성도들도 있는데 이러한 사건은 성도들의 휴거라고 하는 것입니다.(고전 15:51~52)



1. 성도들의 부활




2. 성도들의 휴거




구 원 열 차
1. 나는 구원열차 올라타고서 하늘나라 가지요
죄악역 벗어나 달려가다가 다시 내리지 않죠
차표 필요없어요 주님 차장되시니 나는 염려없어요
2. 나는 구원방주 올라타고서 하늘나라 가지요
험한 시험 물결 달려들어도 전혀 겁내지 않죠
배 삯 필요없어요 주님 선장되시니 나는 염려없어요
나는 구원방주 올라타고서 하늘나라 가지요



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