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

제 15 과 전도에 대하여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20)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딤후 4:2)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 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전 1:21)



1. 전도(傳道)란 무엇인가?


구약과 신약은 전도의 내용으로 꽉 차 있습니다.

구약에는 선지자들이 하나님의 뜻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또는 이방인들에게 전하였으며, 신약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 사함과 구원을 얻는다는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들이 말하는 전도란, 바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고전 1:18)



2. 전도의 의무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며, 죄 사함과 구원의 확신을 갖게 된 성도들이라면, 전도는 하여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것이 아닌 필연적 의무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왜 그럴까요?



3. 전도의 방법




4. 전도와 상급(賞給)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1.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

(후렴)
뒤돌아 서지 않겠네



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