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

제 5 과 성령님에 대하여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창 1:2)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요 16:13)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 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 2:1~4)

"술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 5:18)

말세지말에 모든 성도들께서 성령충만 하셔서 영육간 복된 삶을 누리시길 주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성령님은 어떤 분이신가?




2. 성령님의 명칭


성부와 성자께서도 많은 명칭이 있음을 앞에서 살펴 보았습니다. 그 명칭들은 사역적 명칭들로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잘 설명하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성령님의 많은 명칭들도 이와 같은 것입니다.



3. 성령님이 하시는 일은?


예수님께서 성령님을 보내주실 것을 약속하신 대로, 예수님 승천하신지 10일 후 오순절날에 성령님은 강림하셨습니다.

성령님의 명칭에서도 그 역사적 의미가 있으므로, 성령님은 어떤 일을 하시는가를 알 수 있었습니다만 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4. 성령 충만의 비결




5. 성령충만의 결과




성 령 충 만 으 로

성령충만으로 성령충만으로 뜨겁게 뜨겁게

성령충만으로 성령충만으로 뜨겁게 뜨겁게

성령충만으로 권능받아 땅끝까지 전파하리라

성령충만으로 권능받아 증인이 되리라



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