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

제 3 과 하나님에 대하여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출 3:4)

하나님은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스스로 지혜있다하나 우준하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롬 1:21~23)

범죄한 인간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마치 정신이 완전히 돌아 제 부모도 부모로 알아보지 못하는 정신병자 처럼, 인간들은 죄 때문에 창조주이며 생사복화를 주관하시는 조물주 하나님을 알지 못한 채, 그 불신죄값으로 영원히 멸망을 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하나님께서 자신을 성경말씀을 통하여 예수님을 통하여 나타내 주셔서, 이제는 누구든지 하나님을 찾으시면 만나실 수 있으며, 하나님으로 믿게되어 하나님의 자녀 가 되어 영원히 구원함을 받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1. 하나님이 계신 증거

어리석은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고 소행이 가증하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시 14:1)

사람들이 종일 나더러 하는 말이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하니 내 눈물이 주야로 내 음식이 되었도다.(시 42:3)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하며 비웃기도 하며 조롱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음과 같은 증거들로 분명히 계시며, 또한 하나님 스스로 보여주셨습니다.



2.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모르기 때문에 믿지도 못하는 것이며, 또한 자세히 알지 못하고 믿으므로 열심치도 못하고 하나님의 기적도 체험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잘 깨달아 믿고 영육간 복된 삶을 누리시길 주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하나님의 명칭


신구약 성경에 하나님의 이름은 12304여회나 나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된 명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삼위일체의 하나님

성경은 하나님을 삼위일체심을 교훈하고 있으나(창 1:1, 신 6:4, 마 3:16~17), 삼위일체라는 용어는 신학적 용어입니다.

삼위일체란 말은 "하나 안에 각각 셋"이라는 의미입니다. 지금 이시대에도 고대 교회가 이단으로 정죄했던 양태론적 삼위론이 기승을 부리며 진리를 변질시키고 있는데, 우리 성도들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바로 깨닫고 믿어 진리안에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5.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6.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


※ 하나님의 별호


좋 으 신 하 나 님

1. 좋으신 하나님 좋으신 하나님 참 좋으신 나의 하나님

2.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시네 참 좋으신 나의 하나님

3. 한없는 축복을 우리게 주시네 참 좋으신 나의 하나님



앞 장으로 가기 목차로 돌아가기 다음 장으로 가기